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인천이혼전문변호사, 명절 전후 급증하는 고부갈등·성격차이 이혼상담

언론 보도 글로벌경제신문 조회수 489


권순명 변호사


추석 명절이 성큼 다가왔지만 이를 달가워 하지 않는 이들도 있다. 평소 시댁‧처가와 관계가 좋지 않은 배우자에게 명절은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게다가 명절 기간에는 가사전담, 배우자 부모에 대한 도리 등의 문제로 의견 다툼이 발생하기도 한다.


(생략)
권순명 인천이혼전문변호사는 “명절 전후 이혼을 결심하고 이혼전문변호사를 찾는 이혼상담이 증가한다. 이혼은 어렵고 복잡한 과정이기에 감정에 휩싸인다면 이성적인 판단이 어려울 수 있다”면서 “이혼소송 경험이 풍부한 이혼전문변호사와의 법률상담을 통해 철저히 준비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설명한다.

이혼소송을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 줄 유능한 인천이혼전문변호사를 찾고 있다면 대한변호사협회 이혼전문 분야에 등록이 된 변호사인지 확인해야 한다. 대한변협 이혼전문 분야에 등록된 이혼전문변호사는 풍부한 이혼소송 경험과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혼소송 사건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기에 이혼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를 효율적으로 대응해내는 능력이 있다.

대한변호사협회 이혼전문 분야에 등록된 권순명 변호사는 “고부갈등, 장서갈등으로 배우자의 직계 존속으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았거나 배우자의 폭력이 있었다면 이는 충분히 이혼사유가 될 수 있다. 단, 배우자 부모의 부당한 대우 또는 가정폭력을 주장할 수 있는 객관적 입증자료가 뒷받침되어야 인정받을 수 있으므로 통화녹음, 문자, 사진 등의 증거를 합법적인 방법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혼소송 시 부부관계를 해소하는데 영향을 끼친 배우자의 시댁 또는 처가 식구들에게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다.

이어 “명절 전후 갈등으로 감정이 격해지면서 하루라도 빨리 관계를 청산하고 싶은 마음에 재산분할, 위자료 청구, 양육권 문제 등을 간과하여 본인의 몫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혼은 혼인관계 청산 뿐만 아니라 재산분할, 양육비 청구 등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재산분할 비율을 높이고 상대의 귀책을 명확히 정리할 수 있는 실력 있는 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은 필수다”고 설명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

기사전문 : 인천이혼전문변호사, 명절 전후 급증하는 고부갈등·성격차이 이혼상담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2575)

전화상담 : 1599-8084

긴급상담 : 010-6838-4815

전화상담 : 1599-8084

긴급상담 : 010-6838-4815

온라인 상담예약

1:1 법률상담으로 비밀보장, 개인정보 보호를 엄수합니다.
전문변호사 심층상담으로 최적의 법률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합니다.

  1. 01.

    상담신청 후, 담당자가 유선연락으로 사건경위 파악

  2. 02.

    상담일정 확정(방문상담, 원격상담 모두 가능)

  3. 03.

    전문변호사 심층 법률상담 진행

  4. 04.

    전담팀에서 의뢰인 밀착케어맞〮춤형 법률서비스 신속 제공

전문보기